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가이드 열기

‘스마트시티 컨트롤타워’ 추진본부 가동

  • webadmin
  • 조회 : 39
  • 등록일 : 2018-10-30
- 30일 전문가 분과 첫 회의…전략계획 수립용역 등 점검 -


세종형 스마트시티 사업을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할 ‘세종 스마트시티 추진본부’가 30일 전문가 분과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동에 돌입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이날 시청 집현실에서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 스마트시티 추진본부 전문가 분과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 스마트시티 추진본부는 5-1생활권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계획을 맡은 국토부 총괄계획단과 연계성을 강화하고 세종시 전체의 스마트시티를 총괄·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추진본부는 ▲스마트시티 추진을 위한 대내외 협업 및 컨트롤타워 ▲방향 설정 ▲제도 정비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서비스 발굴 등 세종형 스마트시티 추진전략을 도출할 예정이다.

전문가 분과에는 이상건 국토연구원 국토인프라연구본부장, 문영준 한국교통연구원 미래차연구센터 선임연구원을 비롯한 학계·연구기관 8명, 관련기관 5명 및 민간 전문가 7명이 참여했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5-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기본구상 ▲도담동 리빙랩프로젝트 ▲세종형 스마트시티 전략계획 수립 용역의 주요내용 등 당면 현안에 대한 자문과 조언이 이뤄졌다.

전문가 분과와 함께 추진본부의 또 다른 한 축을 당당할 시민참여단은 오는 11월 중 공개모집을 통해 40여 명의 시민을 선발하게 된다.

노동영 미래전략담당관은 “스마트시티 추진본부 구성이 완성되면 전문가와 시민이 모여 머리를 맞대고 스마트시티로 가는 세종시의 미래상에 대한 밑그림을 완성하게 될 것”이라며 “추진본부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세종시민의 뜻을 반영하는 디딤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파일목록
위젯
지도 위젯 로딩 중